유튜브가 일상생활의 미디어 채널로 자리 잡으면서부터 이젠 미디어 세상이라고 말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일반인들도 미디어 콘텐츠를 제작하고 그것으로 세상과 소통하는 세상이 되었습니다. 오늘은 이런 미디어 제작을 무료로 배울 수 있는 국가 교육기관이 있어 소개드릴까 합니다.
시청자미디어재단
시청자미디어재단은 전 국민의 미디어 제작 역량 강화를 위해 만들어진 방송통신위원회 산하 국가기관입니다.
현재 부산, 광주, 강원, 대전, 인천, 서울, 울산, 경기, 충북, 세종 총 10개 지역에 센터를 운영중에 있으며 영상제작, 기획, 사진, 드론, 라디오 방송 등 다양한 분야의 미디어 제작 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시청자미디어재단에서 운용중인 전국 10개의 시청자미디어센터는 미디어 교육뿐만 아니라 미디어 체험, 방송참여지원, 장비 및 시설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특히, 장비 대여는 개인이 구입하기 어려운 고가의 방송장비를 무료로 대여하고 있어 누구나 스스로 미디어 콘텐츠를 제작하도록 도와주고 있습니다.
시청자미디어센터 100% 활용법
시청자미디어센터에서 미디어교육와 장비 및 대관을 위해서는 각 지역 미디어센터 홈페이지에 접속하셔서 신청을 해야 합니다. 아래 각 지역 시청자미디센터 홈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는 시청자미디어재단 홈페이지 링크를 걸어놓겠습니다.
미디어 교육 수강신청 방법
온라인 교육 수강신청을 위해서는 회원 가입을 하셔야 합니다. 회원가입 후 일정에 맞는 원하는 강좌를 선택 후 수강신청을 하시면 됩니다. 수강여부는 선착순을 결정됩니다. 인기강좌의 경우 5분 만에 수강신청이 마감되기도 합니다.
장비 대여 및 대관신청
미디어센터는 미디어제작에 관련한 고가의 방송장비 및 시설을 무료로 대여 또는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를 위해서는 기존 회원 가입외 정회원이 돼야 합니다. 정회원은 미디어센터 측에서 진행하는 간단한 교육만 이수하시면 정회원 자격을 부여받을 수 있습니다.
정회원 교육은 각 지역 센터마다 분기별로 진행하고 있으니 문의 후 교육이수를 받으시면 됩니다.
장비는 캠코터 삼각대 카메라 등 영상제작에 필요한 거의 모든 장비를 대여할수 있으며
시설은 음향녹화실, 스튜디오 영상제작, 크로마키 방송실, 영상편집실 등을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장비대여는 최대 7일 까지 가능하다고 합니다.
정회원이 되면 더 많은 시설과 혜택을 누릴 수 있으니 꼭 정회원 이수를 받으시길 권장드립니다.
미디어체험 교육
시청자미디어센터는 이렇게 미디어교육, 장비 및 대관 이외에도 미디어 체험 교육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TV스튜디오와 라디오 스튜디오,드론 체험실 등 을 직접 체험할 수 있어 가족과 방문하셔도 좋습니다.
이상으로 미디어센터 활용법에 대해 포스팅해드렸습니다. 국민의 세금으로 운용되는 국가교육기관인 만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으니 여러분이 거주하시는 지역 미디어센터를 방문하셔서 좋은 배움도 얻으시고 추억도 쌓아가시길 바랍니다.
2023.05.17 - [분류 전체보기] - 최대330만원!! 2023년 근로 장려금 액수의 모든것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