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JI가 센서형 드론을 넘어 드론의 끝판왕이라는 불리는 FPV드론 분야에 제품을 출시하며 뜨거운 반응을 일으키고 있습니다. 최근 FPV드론이 취미영역을 넘어 각종 미디어 촬영 장비로 영역을 넓혀 가고 있는 만큼 관심도 높아지고 있습니다 오늘은 DJI FPV 드론의 모든 것 1편으로 DJI FPV가 무엇이고 어떠한 제품이 있는지 간략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DJI
2. DJI FPV 란?
3. DJI FPV 제품군 소개
1.DJI
이젠 드론의 대명사로 불려도 손색이 없을 만큼 유명해진 DJI는 놀랍게도 중국회사입니다. 2006년 설립되었으며 드론계의 애플이라고 불리고 있는 만큼 매년 혁신적인 제품을 출시하고 있습니다.
DJI는 교육용 미니 드론부터 산업용 드론까지 다양한 제품군을 판매하고 있고 특히, 촬영용 드론인 매빅시리즈는 탁월한 비행 성능과 휴대성으로 가장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혹시 DJI 촬영용 드론이 궁금하시거나 구입을 생각하고 있으신 분들이라면 아래 영상을 참고해 주세요
2. DJI FPV 드론이란?
3.DJI FPV 제품군 소개
1) DJI FPV
DJI FPV는 DJI 첫 번째 FPV드론으로 2021년 3월 2일에 공식적으로 출시되었습니다. FPV드론답게 최대속도 140km, 제로백은 약 2초대이며 조종하는 사람의 심장을 설레게 할 만큼 강력한 출력을 자랑합니다.
가격은 약 120 만원정도 하며 배터리가 추가된 플라이모어 제품 구매 시 약 160만 원 정도 합니다.
FPV드론은 레이싱드론이 태생인 만큼 조종하기가 매우 까다롭습니다. DJI는 이런 부분을 반영해 조종 스킬레벨에 맞춰 3가지 비행모드를 제공합니다.
- N(노멀) GPS와 시각센서를 활용하여 안정적인 호버링과 쉬운 조작이 가능한 비행모드
- S(스포츠) 일부 안전기능은 유지하지만 더욱 빨라진 속도와 반응성으로 조작이 가능한 비행모드
- M(매뉴얼) 모든 센서 기능을 off 한 모드로 진정한 프리스타일 조작이 가능한 비행모드 <고급자 모드>
DJI FPV는 저지연 전송 OcuSyuc3 기술로 우리나라 기준 최대 6km 거리까지 깨끗하고 부드러운 영상 전송이 가능하며 비행시간은 약 20분입니다.
안전기능으로는 긴급정지, 리턴 투 홈(신호가 끊어졌을 때 자동으로 처음 이륙했던 지점으로 돌아오는 기능) 하방 장애물 센서가 있고 에어 센스라는 기술을 탑재해 주변의 항공기 여부도 알려주어 드론 비행 중 주변 항공기와 일어날 수 있는 문제도 예방해 줍니다.
또한 손잡이 모양의 모션컨트롤러도 제공해 전통적인 조종기가 아닌 손목 모션으로도 조작이 가능하게 만들었습니다.
모션 컨트롤러는 별매품으로 약 20만 원 정도 합니다.
2) DJI 아바타
DJI Avata는 2022년 8월에 출시되었습니다.
가격은 포함된 고글 구성에 따라 150~175만 원 사이이며 배터리가 추가된 플라이모어 구매 시 180~200만 원 사이입니다. 전작인 DJI FPV와 다른 점은 DJI FPV는 모션컨트롤러가 별매품이었던 것에 반해 DJI 아바타는 조종기가 별매품이란 것입니다.
DJI 아바타는 전작에 비해 외간에 많은 변화가 있습니다.
드론의 프로펠러가 안전가드 안에 위치해 있는 형태인 후프 형태로 제작이 되었으며 프로펠러 5인치 형태의 DJI FPV보다
작은 3인치 프로펠러 형태로 제작되어 드론이 작아졌습니다.
최근 FPV 드론이 영화나 미디어 등 시네마틱 촬영에 활용되는 추세이니 만큼 더욱 작아지면서도 안전성은 강화되었습니다.
비행모드는 전작인 DJI FPV와 같이 3가지 모드를 지원하며 영상 전송은 OcuSyuc3 기술을 사용하며 전작과 거의 동일한 비행 거리와 비행시간 기타 안전 기능을 제공합니다.
드론 외관이 콤팩트 해진만큼 드론고글도 작아진 것이 특징입니다.
오늘은 DJI FPV 모든 것 1편으로 DJI FPV의 뜻과 제품군에 대해 간략하게 알아보았습니다. 다음시간은 DJI FPV 드론의 세부기능과 조작방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댓글